본문 바로가기
영화,책,드라마,맛집 정보

굿 플레이스(THE GOOD PLACE), 유쾌한 반전 미드

by 뉴요커지니 2022. 1. 2.
반응형

구글 굿 플레이스

굿 플레이스 정보

시즌1~시즌4 완결 (넷플릭스 스트리밍 중)

출연
크리스틴 벨(엘리너)
테드 댄슨(마이클)
윌리엄 잭슨 하퍼(치디)
자밀라 자밀(타하니)
다르시 카든(재닛: 로봇)

 

굿 플레이스 뜻

굿 플레이스는 '천국'을 말한다. 즉 사후 세계(낙원)에 대해서 재미있고 유쾌하게 다룬 시트콤이다.주인공 크리스틴 벨(엘리너)은 겨울 왕국의 '안나'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이다. 그래서인지 발음(Diction)이 엄청나게 정확하고 잘 들린다. 드라마 다 보고 알게 돼서 영상 찾아봤는데 안나가 부르는 노래도 직접 부른 거였다. 정말 반했다. 그래서인지 영어 배우려고 미드 쉐도잉 하는 사람들이 '굿 플레이스'를 교재로 많이 삼는다.

 

줄거리 (약간의 스포 있음)

주인공 엘리너(크리스틴 벨)는 살아생전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사람이었다.그런데 죽은 후 사후 세계에 와보니 천국에 와 있다. 착하게 살아야 천국 간다더니 정 반대였다.알고 보니 누군가 그녀를 다른 사람으로 착각했기 때문에 잘못 온 것이다.엘리너는 잘못됐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숨기고 '굿 플레이스'에서의 생활을 계속하려 한다.왜냐면 '배드 플레이스'도 있기 때문이다. 배드 플레이스는 말 그대로 지옥이다. 그곳에는 각종 고문이 난무하는 곳이라고 한다.여기서 자신이 착하게 변화하면 좋은 점수를 받고 천국에 끝까지 남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기에 자신의 짝지(굿 플레이스에서는 2인 1조로 지내야 함) 치디에게 모든 사실을 고백하고 착해질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달라고 한다. 치디는 생전에 윤리학 교수로 최선을 다해 엘리너를 변화시키려 하지만 쉽지 않았다.

 

그런데 무언가가 잘못된 것은 엘리너뿐만이 아니었다. '지안유' 아마 그도 '굿 플레이스'에 잘 못 온 것 같다.수도승 인척 하고 있지만 입을 열면 무식함이 드러나는 생전에 마약상이자 강도이다.그의 솔메이트 타하니도 마찬가지이다. 생전에 기부를 많이 하여 굿 플레이스에 왔지만 그녀에게도 비밀이 있는 것 같다. 엘리너와 지앙유 때문인지 마을에서 자꾸 이상한 일이 생긴다. 싱크홀이 생기고 쓰레기가 떠다니고 이상한 비가 내리고 엘리너는 그것이 자신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자꾸 발생하는 마을의 오류를 해결하려는 마이클을 보고 불안함을 느낀 엘리너는 계속 그를 방해하려고 한다.

 

마이클은 '굿 플레이스'를 설계한 설계자이자 천사와 같은 존재이다. 200년 동안 수습만 하다가 처음으로 설계한 천국이다. 하지만 마이클에게는 비밀이 있다. 시즌1 마지막에 엘리너는 엄청난 사실을 깨닫게 된다.

'굿 플레이스'는 천국이 아니라 OO이라는 사실을!!!

 

드라마에서는 마이클 옆에서 비서처럼 일을 도와주는 재닛(A.I로봇)이 나온다. 왠지 한 10년만 더 지나면 실제로 나올 것 같은 로봇이다. 세상의 모든 지식이 담겨있고 마법처럼 무언가 만들어낼 수 있는 존재이다. 순간 이동도 가능하며 마을 사람들이 무언가 필요할 때 갑자기 나타난다. 근데 이 재닛도 나중에 사랑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지안유와 말이다. 드라마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주는 인물이다.

 

드라마가 시사하는 것

이 드라마는 삶과 죽음 그리고 사후 세계 선과 악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드라마이다.

그리고 감동적인 게 나오다가도 눈물 쏙 들어가게 웃겨서 진짜 시청자를 들었다 놨다 하는 것 같다.

시즌2 이후에는 마이클, 엘리너, 치디, 타하니, 지안유, 재닛이 하나 되어 궁극적인 목적을 찾아 나간다.

항상 궁금하다. 사후 세계는 정말로 존재할지, 사람은 선한 존재인지 악한 존재인지?

몇 세기 전부터 많은 철학가들이 논했던 이야기이지만 사람으로서는 정답을 모르는 것 같다. 

그래서 영화나 드라마의 소재로도 많이 쓰이는 것이 천국과 지옥, 영원한 생명, 천사와 악마 이런 소재인 것 같다. 아무도 모르니까 상상력으로 표현하기 좋은 것이다. 

하지만 진짜 천국과 지옥이 있다면 제대로 잘 알아야 천국에 갈 수 있을 텐데 신의 뜻을 어디선가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강력 추천하는 미국 드라마

넷플릭스에서도 아직 스트리밍 되고 있다. 유쾌하고 생각해볼거리도 있고 감동도 있고 반전도 있고 배우들의 연기도 뛰어나고 굿 플레이스라는 설정 때문에 판타지적인 요소도 많아서 볼거리도 풍부하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은 지금 당장 보셔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