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책,드라마,맛집 정보

씽(Sing 1),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by 뉴요커지니 2022. 1. 12.
반응형

'씽' 제작사 일루미네이션

일루미네이션은 미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이다.

  • 대표적 작품
    슈퍼배드 (2010.7.9) 
    바니 버디 (2011.4.1)
    로렉스 (2012.3.2)
    슈퍼배드 2 (2013.7.3) 
    미니언즈 (2015.7.10)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사상 2번째로 많은 11억 5천만 달러 흥행
    마이펫의 이중생활 (2016.7.8)
    씽 (2016.12.21)
    슈퍼배드3 (2017.6.30) 10억 달러 돌파
    그린치 (2018.11.9)
    마이펫의 이중생활 2 (2019.6.7)
    씽 2 게더 (2021.1.5)
    미니언즈 2 (2022.7.1 개봉 예정)

일루미네이션 제작사에서 가장 유명한 애니메이션 영화는 '미니언즈'다. 

미니언즈는 보지 않았는데 씽(Sing)을 보고 미니언즈도 봐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

일루미네이션의 설립자 '크리스 맬러댄드리'는 과거 디즈니 산하의 제작사의 영화감독이었고 '아이스 에이지'시리지를 제작한 인물이다. 2007년 폭스와의 계약이 끝나고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배급사 유니버설 픽처스와 독점 계약을 맺었다. 나오는 애니메이션마다 대부분 흥행했지만 전작에 비해 '슈퍼배드 3'은 저급한 B급 코미디라며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아 더 노력해야 한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슈퍼배드 시리즈는 안 봐서 모르겠는데 '씽' 시리즈는 최고인 것 같다.

 

정보 

  • 감독: 가스 제닝스
  • 배우: 매튜 맥커너히(버스터 문), 리드 위더스푼(로지타), 닉 크롤(군터), 스칼렛 요한슨(애쉬),
            태런 에저튼(조니), 토리 켈리(미나), 가스 제닝스(미스 크롤리)
  • 러닝타임: 108분
  • 개봉일: 2016. 12. 21
  •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줄거리

'씽 1'은 동물들을 의인화하여 각 동물들이 평범한 삶을 살다가 오디션에 도전하는 이야기이다.

어릴 적 '나나 누들먼'의 공연을 보고 감동을 받아 연극감독의 꿈을 갖게 된 코알라 '버스터 문'은 아버지가 열심히 세차를 해서 번 돈으로 극장을 운영하게 된다. 하지만 찾는 사람이 없어 부도 위기에 처하고 빚더미 위에 앉게 되었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아버지가 물려주신 극장만은 지키기 위해 다시 재기하고자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한다. 하지만 문의 비서 '미스 크롤리'의 실수로 오디션 상금이 '0'이 몇 개 더 붙어 10만 달러로 광고되고, 상금 액수를 보고 온갖 동물들이 오디션을 보러 극장에 몰렸다. 그중 몇 팀만 통과하여 함께 공연을 준비한다. 하지만 준비 과정에서 각자의 사연이 있다.

25명의 자식을 키워 아침부터 저녁까지 집을 떠날 수 없는 돼지 로지타.

조직의 두목인 아버지의 뜻에 따라 함께 도둑질을 해야 하는 고릴라 조지.

남자 친구 랜스와 함께 오디션을 봤지만 자신만 오디션에 통과하게 되었고, 이후 바람을 피우는 랜스 때문에 공연 준비 도중 이별하게 되고 제대로 노래할 수 없는 갈기 호저 애쉬.

누구보다 노래를 잘하지만 용기가 없어 노래하지 못하고 결국 스태프로만 일하게 된 코끼리 미나.

실력은 너무 좋지만 성격이 좋지 않은(싹수없는), 카드 게임에서 밑장 빼기를 하다가 들켜 불곰들에게 쫓기는 쥐 마이크. 이들의 조합으로 과연 공연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을까?

 

감상평

'씽 1'의 최고의 명장면은 '세차'씬이다. 그 장면만 한 10번 돌려봤다. 미스터 문의 극장은 문의 아버지가 평생 세차해서 차려준 극장이다. 오디션 통과한 동물들과 공연을 준비하다가 무언가 잘못되어서 문은 다 포기하고 세차 일이라도 하려고 한다. 근데 세차 방법이 진짜 그 상상력에 박수 오백 번 쳐주고 싶다.

(코알라 털을 이용 해서 비누칠을 하고 양털을 이용해 물기를 닦는다.)

문의 친구 양 '에디'

세차하는 장면 이미지를 못 찾아서 못 넣었는데 TV 다시 보기 영화 부분 보면 씽 1 있을 수도 있으니 꼭! 결제해서 보시기 바란다~! 

세차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자세히 보면 '문'과 문의 금수저 친구 양 '에디'의 털은 세차하고 세차 물기 닦을 때 털이랑 각각 똑같이 생겼다 ㅋㅋㅋㅋ 정말 대박이다.

그 외에도 유머러스한 요소가 정말 많이 나오고 동물들의 오디션 장면에서 유명 팝 가수들의 노래가 많이 나와 들을 거리 볼거리가 풍부하다. 아이도 어른도 정말 재밌고 유쾌하게 함께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씽(Sing1) 강력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