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책,드라마,맛집 정보

다이어트해도 먹을거리는 많다!!!

by 뉴요커지니 2011. 12. 25.
반응형

다이어트 음식들

 


 

다이어트의 핵심 식이요법

다이어트 할 때 가장 괴로운건 음식조절이죠.
저도 맛있는거 다~ 먹고 운동1시간 2시간씩 해서 다리살을 다 뺄 수 있다면 그렇게 하겠어요!!!
BUT!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없이 불가능 하죠. 제 경험상으로도 운동안하고 음식만 조절하면 안빠질 것 같던 다리살도 쑥쑥~빠지던데, 음식조절없이 운동만 하니 살들이 꼼짝안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또 음식조절만 할 순 없죠 !!
 

제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 해도, 음식 조절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반대로 먹고 싶은 걸 자제해도,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면 일시적으로 체중이 감소할 수 있겠지만, 음식을 다시 먹는 순간 예전의 체중으로 돌아간다. 아니 이전보다 체중이 더 늘어나는 요요 현상에 시달릴 수 있다. 다이어트는 '운동+식습관'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둘 중에 그 어느 것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김준희' 비키니야 미안해 中-


다이어트 하면서 먹은 음식들

저와 함께 한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어요~ 다이어트 해도 맛있는 먹을거리가 정말 많아요!!
저는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아침에 말고 밥을 먹는다는게 참 어색해졌어요. 위에 사진에 있는것들로 주로 먹거든요.
학교다닐 때는 스페셜케이 위생봉지에 두 주먹 싸가서, 매점에서 저지방우유 200mi사서 타먹고,

바나나, 방울토마토, 고구마, 오이, 삶은계란도 다 싸가요.

스페셜케이만 먹으면 약간 배가 고픈 것도 있고, 점심때 제가 뭘 먹고 싶을 지 모르기때문에 철저한 준비!
스페셜케이만 싸갔다가 갑자기 스페셜케이 먹기싫으면 딴거 사먹게 되거든요. 전 항상이렇게 바리바리 싸들고 다녔답니다.
그거 먹기 싫은 날에는 두유사먹고 집에있는 미숫가루를 가져가서 타먹기도 했어요.
바깥에 있으면 밥을 챙겨먹기 힘드니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허기를 채우기 위해 빵을 사먹고 뭔가 군것질을 많이 하시던데 저는 영양가 있는 밥도 아닌 그런 군것질을 하는게 몸에 정말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차라리 굶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허허
저는 다이어트하면서 계란을 참 좋아하게 되었어요~ 계란후라이 계란찜 삶은계란, 밤에 치킨생각나듯이 배고프고 뭐 먹고싶을 때 계란 삶아 먹어요~ 아 그런데 흰자만 먹어요!! 단백질은 흰자에 있기 때문에 흰자 위주로 먹습니다. ^^
아침은잡곡밥을 먹으면서 반찬은 두부 다시마 김 김치 된장 이런식으로 꼭 챙겨먹구요.
아침안먹으면 밤늦게 완전 배고픈거 아시죠? 밤에 폭풍 식사하게 된답니다!!

스페셜케이 레드크런치 정말 맛있어요 ~
상큼한 베리가 들어있어서, 기존의 스페셜케이 처럼 밋밋한 맛이 아니랍니다.
타먹을때는 꼭 저지방우유무지방우유를 먹어요.

일주일에 한 번은 떡볶이 라면 빵 같은 제가 좋아하는 고칼로리음식을 먹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 하다가 이런거 먹으면 위가 많이 줄어서 많이 먹지도 못하겠더라구요. 

리고 다이어트 할 때 물을 많이 마셔야 하잖아요. 적어도 1.5L는 마시는 것이 좋은데, 그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ㅠㅠ
그래서 500ml정도는 미초를 물에 섞어먹어요.
특히 운동하고 바로 마시면 좋구요, 너무 많이 섞진 않고, 물맛대신 약~간 시큼한 식초맛이 날 정도만 섞어서 마십니다.

 

삶은오징어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고 하네요. 닭가슴살 대신으로 추천할께요.
몸만들기위해서 닭가슴살을 많이 드신 헬스 트레이너 분들이 나중에 당뇨병에 많이 걸린다고 하네요.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봤습니다) 단백질도 식물성 단백질인 계란, 두부, 콩, 그리고 삶은 오징어로 선택하는게 현명한 것 같네요.

대부분 다이어트 하시면 바나나 고구마 방울토마토 닭가슴살 이 정도만 생각하시는데, 두부, 계란, 삶은 오징어, 각종 야채, 당분이 적은 과일, 맛있는 식초물, 미숫가루, 두유 등등 먹을게 너무 많아요.  
이중에 하나만 계속 먹어야 겠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매일매일 골라서 드세요~
양을 조금씩 구매하시면 가격도 비싸지 않아요. 몸에 좋은 음식은 가격도 싸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