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희의 스타일 바디 만들기'에서 참고한 것과 저의 경험을 함께 담아 쓸게요.




 일단 배가 고프기 시작하면 라면 치킨 햄버거 등 평소 먹고싶었던 고칼로리 음식들이 모두 생각나면서 그것들을 먹어서 욕구를 해소하기 전에는 다른 일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배고픔을 느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단백질은 보통 2시간30분 정도면 소화가 되는데, 하루에 2시간30분~3시간사이의 간격으로 먹는 것이 좋다. 너무 많지 않은 양을 조금씩 자주 나눠 먹어, 언제든지 음식이 들어온다는 신호를 몸에게 보내줌으로써 더 이상의 지방을 축척하지 않도록 유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 비키니야 미안해 -김준희- '



꼭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눠먹기보다는,
아침은 잡곡밥과 자연식 반찬 위주로먹고 2시간정도면 금방 소화가 되기 때문에
배고픔을 느끼기 전에 오이나, 물을 마셔서 배를 채우고
또 배고픔을 느끼기 전에 무지방우유를 한 컵 마셔주고,
점심겸으로 한끼식사가 되는 바나나나 고구마와 토마토를 먹고
단백질로
계란을 삶아 흰자를 먹습니다.
중간중간 물을 계속 마셔주면서 각종야채를 먹고
저녁겸으로 스페셜케이를 무지방 우유와 타먹고 운동하고 난 뒤엔 닭가슴살 한 점,

전 이런 식으로 한답니다.


'다이어트=금식' 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닭 가슴살, 삶은 오징어, 바나나, 고구마, 달걀, 각종야채, 샐러드 등의
자연식품 위주의 식단을 소화가 다 될때쯤 바로 음식을 넣어주세요.
배고픔을 느끼지 않으면 고칼로리 음식의 유혹을 이겨내는 것이 한결 쉬워질 꺼에요.

모두 자신과의 싸움에서 즐겁게 이기길 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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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할 때 가장 괴로운건 음식조절이죠.
저도 맛있는거 다~ 먹고 운동1시간 2시간씩 해서
다리살을 다 뺄 수 있다면 그렇게 하겠어요!!!
BUT!!!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없이 불가능 하죠...
제 경험상으로도 운동안하고 음식만 조절하면
안빠질 것 같던 다리살도 쑥쑥~빠지던데,
음식조절없이 운동만 하니 살들이 꼼짝안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또 음식조절만 할 순 없죠 !!



 

제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 해도, 음식 조절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반대로 먹고 싶은 걸 자제해도,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면 일시적으로 체중이 감소할 수 있겠지만, 음식을 다시 먹는 순간 예전의 체중으로 돌아간다. 아니 이전보다 체중이 더 늘어나는 요요 현상에 시달릴 수 있다. 다이어트는 '운동+식습관'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둘 중에 그 어느 것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김준희' 비키니야 미안해 中-


그래서!! 제가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1년..
(근데 1년 꾸준히 한것이 아니랍니다. ㅋㅋㅋㅋㅋ그럼 벌써 소녀시대 다리 됐겠죠 ㅠㅠ)
저와 함께 한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어요~
다이어트 해도 맛있는 먹을거리가 정말 많아요!!

저는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아침에 말고 밥을 먹는다는게 참 어색해졌어요.
위에 사진에 있는것들로 주로 먹거든요.

학교다닐 때는 스페셜케이 위생봉지에 두 주먹 싸가서,
매점에서 저지방우유 200mi사서 타먹고,

바나나, 방울토마토, 고구마, 오이, 삶은계란도 다 싸가요.
스페셜케이만 먹으면 약간 배가 고픈 것도 있고,
점심때 제가 뭘 먹고 싶을 지 모르기때문에 ㅋㅋㅋㅋ
스페셜케이만 싸갔다가 갑자기 스페셜케이 먹기싫으면 딴거 사먹게 되거든요 ㅠㅠ
전 항상이렇게 바리바리 싸들고 다녔답니다.

그거 먹기 싫은 날에는 두유사먹고 집에있는 미숫가루를 가져가서 타먹기도 했어요.


바깥에 있으면 밥을 챙겨먹기 힘드니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허기를 채우기 위해 빵을 사먹고 뭔가 군것질을 많이 하시던데 저는 영양가 있는 밥도 아닌 그런 군것질을 하는게 몸에 정말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차라리 굶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허허


저는 다이어트하면서 계란을 참 좋아하게 되었어요~ 계란후라이 계란찜 삶은계란,
밤에 치킨생각나듯이 배고프고 뭐 먹고싶을 때 계란 삶아 먹어요~
아 그런데 흰자만 먹어요!! 단백질은 흰자에 있기 때문에 흰자 위주로 먹습니다. ^^


아침은잡곡밥을 먹으면서 반찬은 두부 다시마 김 김치 된장 이런식으로 꼭 챙겨먹구요.
아침안먹으면 밤늦게 완전 배고픈거 아시죠? 밤에 폭풍 식사하게 된답니다!!


스페셜케이 레드크런치 정말 맛있어요 ~
상큼한 베리가 들어있어서, 기존의 스페셜케이 처럼 밋밋한 맛이 아니랍니다.
타먹을때는 꼭 저지방우유무지방우유를 먹어요.

일주일에 한 번은 떡볶이 라면 빵 같은 제가 좋아하는 고칼로리음식을 먹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 하다가 이런거 먹으면 위가 많이 줄어서 많이 먹지도 못하겠더라구요.



그리고 다이어트 할 때 물을 많이 마셔야 하잖아요.
적어도 1.5L는 마시는 것이 좋은데, 그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ㅠㅠ
그래서 500ml정도는 미초를 물에 섞어먹어요.
특히 운동하고 바로 마시면 좋구요, 너무 많이 섞진 않고,
물맛대신 약~간 시큼한 식초맛이 날 정도만 섞어서 마십니다.




또 한가지, 삶은오징어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고 하네요.
닭가슴살 대신으로 추천할께요.

몸만들기위해서 닭가슴살을 많이 드신 헬스 트레이너 분들이
나중에 당뇨병에 많이 걸린다고 하네요.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봤습니당)
단백질도 식물성 단백질인 계란, 두부, 콩, 그리고 삶은 오징어로 선택하는게 현명한 것 같네요~


고구마는 저희집에 없어서 따로 사진을 올렸어요.
군고구마 먹고싶네용 ㅠㅠ


대부분 다이어트 하시면 바나나 고구마 방울토마토 닭가슴살 이 정도만 생각하시는데,
두부, 계란, 삶은 오징어, 각종 야채,
당분이 적은 과일, 맛있는 식초물, 미숫가루, 두유  
등등 먹을게 너무 많아요.  와~~~ㅋㅋㅋㅋ
이중에 하나만 계속 먹어야 겠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매일매일 골라서 드세요~^^
양을 조금씩 구매하시면 가격도 비싸지 않아요.
몸에 좋은 음식은 가격도 싸더라구요. ㅎㅎㅎ

'식이요법 어렵지 않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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